본문 바로가기

USA-GreenCard/English

[필리핀어학연수]바기오 토크(talk) 어학원 1주차–레벨테스트

월요일 아침이 시작되었다. 대만인, 한국인 룸메와 벌써 지낸지도 3일째.

아직도 많이 어색하다. 한국인은 2학생이다.

중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고 대학교 때문에 IELTS 과정을 듣는다고 했다.

좋은데 식사 시간만 되면 친동생과 친구들 5명이 우르르 몰려온다.

 

식사가 아주 아주 난다. 간식을 먹어서 그런지 ..

대만 룸메가 신기했다. 식사는 완전 한국식인데 엄청 먹었다.

나중에는 질린다고 하는데 군대밥을 먹었던 사람이기에 맛날 같다.

 

아침 먹고 마당으로 가면 강아지들이 있어 구경을 갔다. 완귀~~

태어난지 2주째라고 한다. 나보다 선배

 

아침을 먹고 바로 레벨테스트를 봐야했다.

오늘 일정이 빡빡하다.

듣기, 문법, 패턴, 쓰기, 말하기 5 정도를 테스트하는거 같다.

레벨테스트 휴식 시간이었는데 오늘 들어온 학생들이 많아서 아침에 테스트 학생들은 바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했다.

무조건 한달은 단어시험을 19~20 까지 해야한다. ( 달후 단어시험 있다.)

중딩, 고딩 단어 선택 고딩 선택.

 

하지만 토익, 아이엘츠 코스는 무조건 등록한 주까지 단어 시험해야한다..

 

 

한국에서 준비해 서류들을 전달하고 환전 생필품과 유심사러 고고.

카니발 어학원 차를 타고 갔다.

 

Sm 안에 마트가 있는데 일본 상품이 정말 많았다. 결제 줄도 많고 속도도 그렇게 빠르지 않음.

 

환전은 SM 안에 마트 바로 옆에 있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환전하기 위해 서있어요.

600 정도 환전했어요~ 이건 이번주 생활비다.

유심 샀어요 한국에서 한달 6기가 로밍해서요.

 

레벨테스트 결과가 나왔네요~~

Beginner 1->2->3 , Pre-intermediate 1->2->3

Intermediate 1->2->3 , Advance

이렇게 레벨은 나눠져요.

조금 노력이 필요한 성적이네요 ㅋㅋ 한국에서 학원도 다녔는데 이상하다.

배우러 왔으니 지금이 모가 중요하냐~~

 

시간표가 나왔네요~ 

아침에 쉬는 시간이 있어서 나쁜거 같아요.

열심히 홧팅 수업 합시다~~~

다음 블로그는 수업에 대해 알아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