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GreenCard/NIW 기술이민

미국 Niw 영주권 티임라인 2 - 미국무성(NVC) 접수 in Korea

다들 솔직히 i-140 승인 나면 거의 8 능선 넘었다고들 한다.

하지만 끝까지 안심하기 이른것 같은 느낌이 들어 실수하지 않기 위해 엄청 꼼꼼하기 체크하고 제출했다.

이번 글에서는

1. i -140 미이민성에서 -> nvc(미국무성) 자료 넘어 가는 기간

2. 넘어가고 packet3 제출 서류 종류들 확인

3. 영주권 인지 인보이스 발급과 지불

 

 

NVC 이관

 

이민국에서 미국무성(nvc, national visa center) 내가 제출한 모든 파일 이전을 한다.

정말 오래 걸린다.

일을 정말 정말 느긋하게 하는 건지

아니면 정말 일이 많은지 모르겠지만 정말 오래 걸린다

3~4개월 넘게 걸린다… (항상 기다림과 싸움…)

 

nvc 이관

 

위와 같이 nvc 넘겼다는 메세지만 뜬다…. 개월 동안 ㅎㅎ

하지만 nvc에서는 받았다는 얘기를 3개월 후에 한다

(다시 서류를 체크해야 하니 그런거 같다)

Nvc에서 받았다고 이메일 오면 packet3 + 관련 서류 + 인보이스 요청 ..

 

********************** *********************

이렇게 메시지나 나오면 이상 사이트에서 확인 필요가 없다. (영주권 받을 까지)

인터뷰, 비자 발행등 때마다 확인하는 사이트 혹은 번호가 달라 . i-140 번호는 이제는 ….. 빠이

*********************************************

 

놀지말고 packet3 제출할 서류 미리미리 준비해야한다.. (이것도 일이 많다.)

nvc 넘어가면 왔다는 이메일이 오면 바로 packet3 제출해야

필요한 서류들도 같이 전달해야하니 미리 준비하자….

 

 

packet3 제출 서류

 

 서류가 상당함

국내가족관계증명서혼인관계증명서주민등록초본출입국증명원 등등등등(거의 인터넷으로 출력 가능 )

해외해외 1년이상 거주시 해외 경찰신원조회 결과서

국내에서 발급할 있는 문서는 어렵지 않게 했지만.. 해외가 문제였다.

예전에 호주에 내가 2 동안 있었다. 그래서 호주 경찰청으로 신원조회 결과서를 요청해야 했다.

비용은 호주달러로 42.

등기가 안돼 해외에서 요청했을 분실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최대 2 예상함)

만약 받으면 다시 이메일이나 전화로 다시 요청을 해야한다

불행히도 경우에 해당되었다..

3주가 넘게 안와서 전화도하고 이메일도 보냈는데 자기네들은 보냈고 어쩔 없다고 …. 아아아아 시간이 없는데 ㅠㅠㅠ

호주 주소가 있으면 거기로 보내 주겠다고 …..

( 내용은 다음 글에서 자세하게 작성하겠다.)

ㅜㅠㅠㅜㅠㅠㅠㅠ 정말 정말 어렵게받았다

 

 

영주권 인지 인보이스 발급과 지불

호주 경찰신원조회 결과서를 받고 다음날 미국무성에서 이메일이 왔다.

모든 문서를 받았고 인보이스 지불과 관련 추가서류 제출하라고 ㅎㅎ

2019.02.08 – Niw nvc(미국무성, national visa center)

영주권 인지 인보이스 690 ( money order fee bill invoice )

지불 되면 미국무성  미대사관의 스케쥴에 따라 인터뷰 날짜가 정해지는데 까지 5~7개월 정도 걸림

 때부터 미국  들어감 .. 입국 거절 당함.

와이프가 미국 출장때문에 들어가야할 상황이였다.

회사에다 영주권 신청 중인 말도 못하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하는 상황이었는데 정말 다행이 미국 애들이 온다고 해서 해결되었어요

인터뷰 날짜는 10 전에 이메일로 …(갑자기 인터뷰 날짜 잡혔다고 이메일 .. 당황스럽다.)

그런데 packet3 자료를 제출 안하면 인터뷰를 3~4 까지 연장 가능 .

서류를 제출해야 한국 대사관에서 인터뷰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봐도 가능함.

 

 

맺음

인터뷰 준비를 위한 packet3 + 관련 서류 + 인보이스 지급이 완료 되면

이제 한미대사관에서 인터뷰 날짜가 잡힌다.

이제 남은 일정 신체검사, 인터뷰~~~

글에서 확인 했듯이 서류도 많고 기다림도 많고 절차도 복잡하다.

타이밍도 중요하고 그리고 내가 누락시킨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한다.

변호사님이 다시 더블 체크해 주긴 하지만.. 그래서 내가 먼저 꼼꼼하게 봐야한다.

번에 처럼 호주 경찰신원조회 결과서가 제때 왔으면 다시 받기 위해

호주 경찰청에 다시 접수하고 기다리고 하면2~4주는 기다려야 했고

그로인해 인터뷰 날짜는 얼마나 뒤로 미뤄질지 모른다..

그래서 사람 피말린다..

다음 글에서는 호주 경찰신원조회 얼마나 힘들게 받았는지 다룰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