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 Life/america-Travel

[미국 LA에서 SSN 만들기] 코로나 때문에 오래 걸림

[미국 LA에서 SSN 만들기] 코로나 때문에 오래 걸림

 


 

소셜 오피스에서 SSN을 발급해 줍니다. 

 

이게 한국의 동사무소 같은 곳이에요~~

 

코로나 전에는 정말 쉽게 되었는데 ... 

 

la 소셜 시큐리티

 

코로나 때문에 취업도 힘들어지고 SSN 이 없어서 제약이 많았어요..

작년에 영주권 랜딩 할 때 할 걸 후회가 막심합니다..

원래는 아침에 줄 서 아무 조건 없이 만들 수 있는 게 SSN인데 이놈의 코로나 때문에 직원도 줄고 정말 필요한 사람만

준다고 원칙이 바꿨어요.

( 범죄 연류, 세금보고, 취업 시 )

한번 막 서류 보내고 전화했는데 위 사항에 해당 안 된다고 거절당했어요..

그래도 이번엔 와이프가 취업을 해서 어렵게 약속을 잡고 드디어 오늘 고고하는 날입니다.

(혹시나 하고 저도 따라가서 받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ㅋㅋㅋ 옆에 딱 붙어서 받아 볼 생각입니다.)

일단 근처 Social Office에 전화로 예약을 잡아야 합니다.

(무작정 가시면 안 돼요~~ 앞에서 예약한 사람 한 명씩만 들어보내 줍니다. 남미 애들이 모르고 엄청 기다리는데 헛수고입니다.)

그러면 필요한 서류와 날짜를 지정해 주고 그날 서류를 들고 가면 됩니다.

SSN 준비물

 

The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requires the following items in order to apply for a Social Security Number:

 

1) Passport

 

2) I-94 card (Print a copy at i94.cbp.dhs.gov)

 

3) Form I-20 or DS-2019

 

4) Complete Employment Verification Letter

 

5) Complete Form SS5, which can be downloaded at ssa.gov/forms/ss-5.pdf

 

 


 

제가 실제로 가지고 간 서류

1) 가족관계증명서

2) 혼인 증명서

3) 여권

4) 취업 증명서 (회사에서 작성, 폼 자유)

5) SS5 폼


 

저희는 12시 예약이라 점심도 못 먹고 대기 타고 있었어요..

 

la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10 분 정도 대기 후 와이프하고 같이 들어가기 위해 줄 섰는데

 

시큐리티가 예약된 사람은 와이프 혼자라고 저는 안 들어보줬습니다...

 

윌셔 소셜 오피스 주차장

 

별수 없이 저는 그냥 차 안에서 대기하고 좀 돌아다니고 ㅎㅎ

 

소셜 오피스 시간

 

 

15뒤 와이프가 나왔는데 자기는 잘 되었고 저는 얘기해봤는데 중요 사항에 해당이 안 돼서 나중에 취업하고 오라고

했다고 하네요 ㅠㅠㅠ

 

소셜 오피스

 

저는 그 후 3개월 후 SSN 을 받았습니다.. ㅎㅎㅎ

제가 받으러 간 날은 날씨가 안 좋았습니다.

 


 

요약

 

1) 근처 소셜 오피스 전화로 예약

2) 필요서류 준비

3) 당일 소셜 오피스 방문

4) 서류 제출 후 2주 뒤 카드 수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