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Life/korea-Food

[홈쿡]집에서 피자를 만들어 점심 한끼!(feat.국가비)

코로나 19 때문에 와이프가 재택근무기간이 늘면서 음식 솜씨도 늘고 있어요. 좋아해야 하는지 슬퍼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제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좋아요 ㅎ

와이프가 국가비 유튜브 방송을 보면서 홈메이드 피자를 만들었습니다.

역시 전문가하고 아마추어 차이가 나지만 맛은 괜찮았어요 ㅎ

https://youtu.be/dRAIhCph294

 

 


[준비물]


밀가루, 이스트, 콘, 토마토소스, 양파, 바질, 버섯, 새우, 치즈

밀가루에 이스트를 넣고 주물럭 주물럭 후~~

[홈쿡]집에서 피자

30분 정도 숙성을 시키고 필요한 크기만큼 잘라서 쓰면 됩니다 ㅎ

[홈쿡]집에서 피자

생각 보다 밀가루 반죽을 너무 많이해서 50판은 나올거 같네요 ㅠㅠ

도우를 동그랗게 하는게 엄청난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입니다.(이제 알았어요 ㅎ)

아무리 노력해도 기술이 없으니 타원형 도우가 계속 되었네요 ㅎㅎ

[홈쿡]집에서 피자

도우 준비가 끝났으니 소스를 만들어야 해요.

양송이버섯하고 양파를 썰어 놓고 ㅎ

(메인 재료입니다 ㅎ 이거 빠지면 앙꼬없는 찐빵입니다.)

[홈쿡]집에서 피자

바질과 옥수수 콘은 기호로 ㅎㅎ(자이언트 옥수수콘 입니다. 마트용)

[홈쿡]집에서 피자

요렇게 새우하고 양파를 넣고 볶은 후~

[홈쿡]집에서 피자

소스는 전에 먹다 남은 것들 ㅎ 조금 모자라서 케찹을 첨가 했습니다.

엄청 중요한 재료인 모짜렐라 치즈~~~

코스트코에서 큰 거 사서 두고두고 쓰고 싶었지만 미국가기 전까지 못 먹을거 같아서 작은 걸로 샀어요.

[홈쿡]집에서 피자

모든 남은 재료 다 넣고 다시 볶았어요 ㅎ

소스는 따로 그릇에 담아 두고 ~

[홈쿡]집에서 피자

 

제일 중요한 도우 ~~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물 2스푼 넣고 센 불로 도우를 구워주세요~

그리고 2분 후 소스와 치즈를 넣고 뚜껑을 닫고 기다렸습니다.

[홈쿡]집에서 피자

조금 도우가 탔지만 망치진 않았어요 ㅎㅎ

비주얼은 이태리 피자 같아요~~

바질이 올라가서 신선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새우하고 소스가 좀 더 많았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홈쿡]집에서 피자

역시 콜라와 할라피뇨~~ 환상의 궁합입니다. ㅎ

이렇게 집에서 피자를 만들어 먹으니 돈도 엄청 절약되고 무한대로 피자를 먹을 수 있었네요.

[홈쿡]집에서 피자

와이프가 감을 잡았으니 이제 다른 재료로 피자 무한 생산이 가능할 거 같아요.ㅎ

https://youtu.be/zgR4NszsdoE

홈쿡 토마토소스피자